반응형
728x170

직장이나 학업을 위해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꼭 챙겨 보셔야 할게 있는데요. 바로 전입지원금입니다. 

 

타 지역에서 이사를 왔을 경우 지자체별로 일정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어 혜택받는 분들이 적다고 하네요.

 

오늘 내용을 보시고 혹시 전입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지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입지원금 확인하는 방법

가장 쉽게 전입지원금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정부 24에서 전입지원금을 검색하시고 하단에 지자체 서비스에서 지역을 선택해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모두 등록되어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조회가 안 된다면 해당 지자체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지역별 전입지원금

■서울시 전입지원금

서울시 거주 및 전입예정인 만 19 ~39 1인 가구 청년에게 이사비, 중개수수료, 청소비 등 이사와 관련된 비용을 바우처로 지급해 줍니다.

 

 

 대구시 전입지원금

대구시는 타 도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대구시로 전입한 관내 대학교 재학생에게 학기별 20만 원씩 총 4회 최대 80만 원을 지원합니다.

■ 공주시 전입지원

관내 소재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과 정부기관/공공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학생에게는 월 7만원 그 외 대상자에겐 연 40만원을 공주 페이로 지원합니다.

 

관외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다가 공주시로 전입하는 경우 지원한다고 합니다.

 

 

 상주시 전입지원금

상주시로 관내 중, 고등, 대학생은 전입 시 지원금을 20만 원씩 받으실 수 있고 6개월마다 7회 추가지원 가능합니다.

 

6개월 동안 최대 7번을 지급 받는다면 14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내 소재 기관, 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과 귀농인에게는 3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지자체들이 전입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하니 이사 예정이거나 하셨다면 각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을 확인하시고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