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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발급방법에 대해 미리 알아두면 좀더 수월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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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방법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한 방법은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한 발급 방법

먼저 진흥공단을 통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방법 더 쉬울 수 있지만 서류 접수절차나 지원대상확인서를 출력받는 것에 어려움을 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에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방문하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하게되면 대기순번이 잡히고 카카오톡을 통해서 웨이팅 순번에 따라 알람이 옵니다. 다음의 필수 서류를 잘 준비하여서 시간낭비 없이 진행됩니다. 

1.사업자등록증명

2.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선택)

 

 

오후 방문시 접수가 밀려 다음날로 일이 미루어질 수 있으니 당일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오전에 방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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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한 발급 방법

다음의 과정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여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출력받으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온라인 신청절차

첫번째. 우선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두번쨰. 소상공인마당의 정책자금 신청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세번쨰. 구비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 서류 제출기간은 신규는 신청일부터 5일, 반려시에는 다음날부터 3일이내에 제출합니다.

네번쨰. 신청결과를 알려드린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지원신청결과"에서 확인합니다.

다섯번째. 출력해서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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