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재직증명서는 금융기관에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나 관공서 제출, 회사를 이직하는 경우 경력증명서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회사에 발급요청을 해도되지만 개인사정 등으로 불편한 경우 이와 유사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한 서식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고용노동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과 고용노동부 제공 서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1.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우선 인터넷에서 국민연금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국민연금 홈페이지 상단메뉴의 전자민원 - 개인민원 항목에 들어가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3.로그인 후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 항목에 들어갑니다.

4.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영문)에 들어갑니다.

​5.가입증명서에서 개인정보 동의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6.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전체 내역을 뽑을지 특정사업장만 선택할지 체크하고 프린터발급을 클릭하고 발급용도를 개인확인,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을 확인합니다.pdf로 저장을 원하는 경우에는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재직증명서 서식

재직증명서 양식은 기관에서 요구하는 양식이 있다면 그에 맞게 작성하면 되고 별도의 양식이 없다면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재직증명서 서식입니다

첨부파일을 올려놓았으니 필요하시면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서식.hwp
0.01MB

마치며

온라인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원한다면 일반 회사원은 국민연금에서, 공무원의 경우 정부24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한 요구 서식이 없는 경우 본인이 작성하시길 원한다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