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동진제약에서 출시한 관절건강 기능성식품인 호관원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천하장사 출신 이만기 씨를 홍보모델로 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에 호관원 성분 및 효능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였습니다.

 

호관원 성분

제조사에서는 호관원의 주요성분으로 MSM과 해조칼슘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이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약하고 불편해진 관절에 건강함과 편안함을 줄 수 있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그럼 MSM과 해조칼슘이 어떠한 성분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관원 홍보모델 이만기호관원 홍보모델 이만기씨
호관원 홍보모델 이만기

1. MSM : 인체에 칼슘, 인 다음으로 세번째 많은 미네랄이 유황입니다. 이는 주로 근육 조직, 피부, 뼈 를 이루는 재료로 사용되는데, 이는 주로 메치오닌이나 시스테인 같은 황 함유 아미노산의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계를 순환한 유기황(organic sulfur)의 형태인 MSM과 DMSO 형태로 흡수되어야만 인체에 활용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1)MSM의 역할

a.단백질 구조를 형성하여, 근육, 피부, 뼈를 이룸.

b.결체 조직의 콜라겐과 elastin, 연골의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등의 조성에 필요하며, 유연한 sulfur bond를 형성하여 조직의 유연성을 유지함.

c.세포막 투과성 : sulfur bridge는 세포막의 탄력성을 유지하게 함으로써 세포막의 투과성을 증진시켜, 세포가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제대로 받고, 독성 대사물질을 신속히 배출하게 하여 세포의 건강상태를 최적으로 유지.

d.호르몬과 효소 대사 활성화 : sulfur bridge는 공간적 구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함. 즉 황 결핍에 의한 공간구조의 왜곡은 호르몬과 효소의 활성 능력을 저하시키고, 다른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조효소로서의 능력을 상실하게 되기 때문에 황은 에너지 생성과 신진대사를 유지하는데 필수 요소임.

 

(2)MSM의 기대 효능

통증완화.약물효과증폭.황산화기능.신경독소해독.자가면역질환의 진통효과 및 면역조절에 의한 치료 기능. 근골격계 질환 고통 완화에 도움 등

 

2. 칼슘 : 칼슘은 99%가 골격과 치아의 구성성분이 되며 근육의 수축, 신경자극 전달, 혈관의 수축과 이완 등에 관여하고 혈액응고를 촉진하는 기능을 하며 효소의 활성화를 통해 세포 내 대사과정을 조절합니다.

 

(1) 해조칼슘. 해조칼슘의 원료인 해조는 홍조류로서 청정해역에서 자라는 식용식물로서 엽록소 외에 붉은 색소를 가지고 있는 꼬시래기, 김, 풀가사리, 우뭇가사리류 등입니다. 각종 영양물질과 미네랄을 흡수하여 줄기에 축적하며 수명이 다하는 죽기 전에 줄기에 95~99%의 칼슘을 함유하며 이 시기에 수확하여 가공한 것이 해조칼슘입니다.

호관원 제품 이미지무릎 관절 이미지
호관원 제품과 무릎관절 건강 개선 이미지

a. 자연식품 중 흡수율이 높은편 다른 칼슘에 비해 입자 크기가 작음. 칼슘 흡수에 방해되는 섬유질이나 피틴산이나 배출되는 수산이 없음.

b.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 마그네슘 함량(3.2%)이 천연칼슘소재 중 가장 높으며 아연, 철, 불소, 망간, 요오드, 셀레늄 등을 풍부하게 함유.

c.위산 중화효과 보통 칼슘제제를 고함량으로 먹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되어 제산제를 동시에 처방하지만, 해조칼슘은 벌집형 다공질 구조로 완충용량이 탁월하여 산을 중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남. 산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이용하여 치약에 첨가되기도 함.

d.섭취가 용이. 해조칼슘은 무미, 무취하며 기름, 물과 잘 섞이는 다공질구조로서 이물감이 전혀 없으며 칼로리가 전혀 없어 음식에 첨가하여 섭취하기에 좋음.

e.중금속함량(특히 납)이 매우 낮음 요즘 중금속 오염문제로 심각한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타 칼슘제의 대체 원료로도 각광받는 중.

호관원 가격

호관원은 오픈마켓을 통한 공식적인 가격을 공개하고 않고 상담 고객에게만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가격은 한달치 분량이 30만원선이었습니다. 다만 상담을 통해 3+1 또는 10 ~ 15% 할인 이벤트를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기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니 판매처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호관원 효과

제품의 효과에 대해서는 판매처 사이트에서는 리뷰글들을 볼 수 없습니다. 실 사용자들의 개인적인 공간에서의 리뷰글들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관절의 불편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는 리뷰들이 있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리뷰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체질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에 대해 일괄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단 건강기능식품인 점을 감안하여 치료 효과보다는 관절 건강 개선에 기대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호관원은 최근 "강철부대"라는 TV 예능에서 SSU부대 팀으로 나온 참가자들이 복용하는 모습이 비춰지지고 하였습니다. SSU부대팀의 대부분은 과거부터 과격한 운동과 훈련으로 인해 관절이 시리고 아픈 경험을 많이 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분들이 관절 건강을 위해 호관원을 섭취하고 있다는 것 자체로도 호관원이 관절 건강과 통증에는 효과가 있음을 반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호관원의 성분과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호관원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평소에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여러 관절건강 기능 식품들도 출시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정보도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