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최근 여권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3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1위인 이재명 경기지사, 2위인 이낙연 전 대표에 이은 순위입니다. 이러한 대선 후보로서의 인지도 상승과 관련하여 대선 테마주로서 박용진 관련주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박용진 의원 관련주에 대해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용진 관련주 

1.한창제지 

-이유 : 한창제지의 김승한 회장은 박용진 정치인과 성균관대 동문이라는 점 때문에 관련주로 급부상했습니다.

-기업상황 : 한창제지는 1973년 설립되어 백판지 등 지류 산업포장재 제조 및 수출기업입니다. 주요 제품 매출액 비중은 산업용 포장재인 백판지가 95%, 그 외 지류가 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박스대란과 맞물린 제지 업종 강세에서도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우리기술투자

-이유 : 박용진 의원은 코인_암호화폐 가상자산이 제도권 내에 편입되는데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박-박용진 의원의 입지가 커질수록 가상화페 시장에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에 대해 옹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될수록 그 수혜를 가장 많이 보는 종목이라고 생각되어 박용진 관련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업상황 :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7.6%나 보유하고 있습니다물론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이 이런저런 규제 적용 등 문제가 터지고 급락하기 시작한 4월 이후부터 주가 하락을 맛보고 있습니다. 당분간 별다른 호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우리기술 투자의 주가는 코인 시장의 흐름과 향방을 함께 할 것으로 보입니다.

3.아이티센 

박용진 의원이 이전에 발의했던 유치원 3법에 따라 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 유치원 3법이란, 유치원이 정부 지원금을 부정하게 사용하게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마련되었된 법안입니다. 법안에는 정부의 학부모 지원금을 유치원에 주는 보조금으로 성격을 바꿔 설립자기 지원금을 유용할 수 없게 하고, 정부의 회계 관리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사용하게 했습니다. 이전부터 지적되어온 비리 유치원 명단이 공개되면서 유치원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물품구입비, 급식 운영비, 학생복지비, 교과활동 비 등 예산 소요와 관련된 모든 것을 기록하는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을 사용하게끔 합니다.아이티센은 에듀파인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기업상황 : 에듀파인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 외에 공공 분야 IT인프라 구축 사업을 토대로 성장하여 컨설팅, 서비스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는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신진에스엠

-이유 : 신진에스엠의 본사는 전라북도 장수군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박용진 의원의 고향이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업 상황 : 신진에스엠은 자체 보유기술로 제작된 정밀가공설비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에 기초부품인 표준 플레이트를 생산하고 관련 분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총 40여건의 가공설비 관련한 핵심 특허 기술을 보유 중인데요. 상하면, 양측면, 동시가공 장치, 금속판재 절개홈 이격장치 등 원가절감 및 제작 효율 향상을 핵심 경쟁력으로 갖고 있습니다.

사실 신진에스엠은 2020년 전방산업의 설비투자 감소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었는데요. 판매단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했고, 환율도 하락하여 순이익이 큰 폭으로 줄었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박용진 관련주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대선 테마주는 대선때마다 큰 등락을 보여왔습니다. 신중한 투자로 손실이 아닌 수익을 보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