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20대 대선일이 2022년 3월 9일 수요일로 이제 8개월 남짓 남은 상황입니다. 지난 대선 때마다 관련주들이 수백프로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었던 전례가 있습니다. 이번 대선에도 과연 그러한 상승율을 보여줄지 많은 대선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렬 관련주 대표주

1.NE능률

-이유 : NE능률 그룹의 회장인 윤호중 씨가 윤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6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임.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2.아이크래프트

-이유 : 류광현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 윤석열 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져있습니다.

-기업개요 : 2000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임.

3.덕성

-이유 :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 테마주로 엮였습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임.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함.

동사는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함.매출액의 48.2%는 수출에서 거둬들임.

4.원익큐브

-이유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법연수원 1년 선배이자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였다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불립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79612일 설립되어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1996426일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함.

5.푸른저축은행

-이유 : 윤석열 전 총장과 이전에 중수부에서 함께 근무한 안대희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였습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71년 협성상호신용금고로 설립됨. 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함. 이후 인수와 명칭변경 등을 통하여 현재의 푸른상호저축은행이 되었음.

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총 5개 영업점을 보유함.

중금리 신용대출, 시중은행과의 연계를 통한 대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의 시행에 따라 비대면 여수신 영업과 P2P대출 등 다양한 방면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 중에 있음. (푸른저축은행 홈페이지 참조)

6.효성오앤비

-이유 : 김방식 대표이사도 충남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단 점이 윤석열주로 묶였습니다. 또한 충남에 본 거지를 둔 -충청권 기업기도 합니다. 윤석열 부친의 고향이 충남 논산입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로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음.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비료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함.

매출 구성은 유기질비료 62%, 상품 38% 등으로 이루어짐.

7.승일

-이유 : 이건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검찰총장과 법대 동문입니다.

-기업개요 : 1961년 설립된 동사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동사 매출의 70%가량을 담당하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8.깨끗한나라

-이유 : 김영기 전 서울서부지검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였다는 이유입니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66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 사업 부문은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으로 분류됨.

2020년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힘. 기계설비 공사업체 케이앤이, 종이지류 제조업체 보노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함.

기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 테마주로 엮인 기타 관련주와 그 이유입니다.

 

1.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의 홍경표는 윤석열 전 총장을 지지하는 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의 회장입니다.

2.모헨즈

-윤석열 전 총장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는 충청 출신입니다.

3.부방

-허보열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법무법인 태평양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서연

-유재만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란 점에서 동문으로 부각되었습니다.

5.서연이화/서연탑메탈

-서연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서연과 함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원풍

-윤기로 회장이 충남 출신이고, 윤석열과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 있고 충북 청주, 옥천에 공장을 보유하는 등 충청권 업체이기 때문에 윤석렬과 관련되어 있다는 이유입니다.

 

●주목받고 있는 포스팅

 

아르바이트중인 30대 남성 부채 8000만원 탕감받은 사연

4대보험도 안되는 계약직 아르바이트 중이었던 30대 남성 박모씨의 개인빚 8000만원 탕감받은 사연입니다. 박모씨는 집안사정이 어려웠습니다. 대학시절부터 집안의 부채를 본인 명의로 대부업

main-money-info.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