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코로나 시국에 정부에서 여러 지원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해 일일이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금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과 같은 일괄적 지원금 이외에도 상황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여러 복지 혜택등에 대해서도 조회해 볼 수 있으니 정부 지원금 조회사이트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

앞서 이야기 했던 조회사이트의 이름은 '정부 24'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누리집으로서 이번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정부정책 관련 여러 정보와 민원 신청 등 정부 시책 관련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확인이 가능한 곳입니다.

 

많은 정보들 중에 이번에 확인해 보고자 하는것은 재난 지원금에 대한 사항이므로 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누리집 상단에 <서비스>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켜 보면 <찾기/안내>가 나오고 이 항목 맨 아래 쪽에 <코로나19 정부지원>이라는 항목이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코로나 19 정부지원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연령대별, 소득별, 업종 및 기타의 순으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건 설정을 하시고 아래의 선택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서울시 마포구로 설정하여 임의로 조건을 선택해 보니 다음과 같은 복지 혜텍이 나왔습니다. 긴급복지 지원이라고 하는 복지 정책입니다. 어떠한 지원정책인지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지원 정책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책의 내용이 나옵니다.  

 

지원 정책의 상세한 내용과 대상자격,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옵니다. 생계지원,의료지원,주거지원 등의 내용을 보니 지원정책에 대상자에게 큰 혜택이 될 수 있는 정책이네요.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해당 부서의 정보도 나와있습니다. 조회해 보시는 분들도 상황에 맞는 조건을 입력하여 어떠한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재난지원금 및 여러 정부 복지 사업에 대해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정부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도 여러 지원 정책 및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발표되는 여러 정책에 대해 일일이 확인해 보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르고 이러한 혜택등을 받지 못하면 아쉬울 것입니다. 새로운 정부 지원금이나 복지 정책이 계속 나오고 있으니 시간날때 가끔씩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