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매년 100만원에 가까운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데 갱신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때가 있어 구체적인 이유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되거나 할증된 구체적인 사유에 대해 알아보고 갱신 때마다 유리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개발원과 금융감독원이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보험 갱신시 보험료 할인이나 할증 사유를 알아보고 좀 더 유리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여 보험료를 절약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간단히 나의 보험료 변동원인을 확인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주요기능과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 주요기능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 사이트

prem.kidi.or.kr:1443/

 

휴대폰 본인확인등을 통해 간단히 본인의 차량번호, 차종 및 보험가입 (보험사명, 보험기간)등의 정보 확인을 하신 후 

 

비교버튼을 클릭하면 전계약, 현재계약과 갱신계약의 보험료 할인, 할증 내역의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시스템을 통해 자동차보험 갱신 전, 후 보험료의 할인, 할증 상세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전계약 대비, 현 계약 예상 보험료 할인, 할증율 및 주행거리 (마일리지), 정산 후 보험료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조회시스템을 통해 과거 10년간 자동차사고 일시, 자동차보험 보험금 지급내역 (담보별 손해액), 보험료 할증 점수 등의 조회가 가능하며 중대한 법규 위반에 대해 보험료 할증되고 있으므로 이에 운전자의 과거 법규 위반 내역 (10년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조회시스템의 활용

지금까지 알아본 정보들 대부분은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 정보이기 때문에 특별히 유용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전 계약과 현 계약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보험가입자의 경우 보험이 갱신되었을 때 할인이나 할증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앞으로 같은 보험사의 보험으로 갱신을 할지 다른 보험사의 보험으로 교체를 할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3.마치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자동차보험료가 생각보다 차량유지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클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날때 가끔씩 보험료가 할인할증되는 부분을 체크해보시고 좀더 유리한 보험사를 선택하여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